족저근막염 원인 초기증상 자가 치료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족저근막염 원인 초기증상 자가 치료법

by 아띠크 2022. 6. 8.
728x90

평소에 걸어 다니며 발바닥의 찌릿찌릿한 통증을 느낀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는 많은 분들이 진단받고 있는

족저근막염 초기 증상일 수 있는데요. 통증의 원인과 자가 치료하는 방법까지 족저근막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족저근막이란?

 

족저근막은 종골에서 시작되어 발바닥 안쪽으로 5개의 분자를 내어 발가락 기저부에 부착되는 두꺼운 섬유 띠를 말합니다.

발의 아치를 유지하며 체중 부하 상태에서 발을 올리는데 도움을 주고 있고, 발바닥의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원인

 

발은 우리몸 중 2% 불과하지만 98%의 체중을 견디고 있습니다. 평소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딱딱한 신발 (구두, 하이힐, 안전화)을

많이 신고 생활하는 분, 하루종일 서서 근무하는 분들에게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족저근막 초기증상

찌릿찌릿한 통증은 발의 뒤꿈치부터 시작하여 발의 가장자리를 따라 서서히 통증이 시작되는데요.아침에 일어난 직 후 몇 발작 걷지 않았는데 발바닥에 통증이 시작된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자가치료 방법

 

  • 퇴근 후 휴식을 취하며 족욕 및 발 마사지를 자주 해주면 도움됩니다.

 

  • 골프공을 바닥에 두고 서서 발바닥으로 공을 굴리면 발바닥 전체를 골고루 마사지할 수 있습니다.

 

  • 의자에 앉거나 바닥에 누워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발끝을 몸 쪽으로 당겼다가 폈다가 반복합니다.

 

 

집에서 가장 흔하게  할 수 있는 자가치료방법입니다.평소에 쿠션감이 좋은 운동화나 기능성 깔창을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운동화는 한켤레당 10만 원이  넘는 선이라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성 깔창은 2~3만원 대면 구매 가능합니다.

원하는 신발마다 교체사용이 가능하다 보니 활용도 면에서는 아치 깔창이 더 효율적이라 생각 듭니다.

 

 

 

기능성신발 군대 평발 아치 큰신발 축구화 얇은 교정 깔창 : 렉스플라이

[렉스플라이] 건강한 내일을 위해

smartstore.naver.com

 

 

오늘은 족저근막염 원인부터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발바닥 통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셨다면 지금부터 관리 잘하셔서 잘 개선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