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통증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통증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by 아띠크 2023. 3. 28.
728x90

일상생활을 하면서 발통으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어딘가에 부딪히지도 않았는데 갑작스러운 통증에 당황할 수 있는데요. 이 글을 끝까지 보신다면 발통증의 원인부터 통증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까지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통증을 유발시키는 원인

  1. 활동량 증가 : 갑작스럽게 활동량이 증가하게 되면 발에 스트레스가 증가하여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 몸무게 증가 : 과체중은 발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발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3. 휴식 부족 : 평소 충분한 휴식을 주지 않고 계속해서 발을 사용하면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잘못된 신발 : 쿠션감이 없는 딱딱한 신발을 착용하거나, 잘 맞지 않는 신발을 신으면 발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방금 안내한 내용들은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경험하게 되는 내용들입니다.

통증이 시작되었는데 귀찮다는 이유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어떤 상황이 발생될까요??

지금까지의 삶보다 훨씬 고통스러운 일을 겪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방치하면 발생되는 문제

  • 보행 곤란 : 장시간 걷거나 서 있기가 어려워 일상 활동과 업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보행의 변화 : 통증을 방치하면 보행패턴의 변화를 일으키기에 무릎, 엉덩이, 허리 통증과 같은 
    다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만성 통증 : 방치한 시간이 길어질수록 만성화되기에 치료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 발 상태의 발달 : 방치를 할수록 족저근막염, 건막류염, 아킬레스 건염과 같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보내오는 신호를 무시하고 방치하면 안 되겠죠?? 느낌이 왔을 때 미리 조금씩 관리하면 더 안 좋은 결과는 막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발관리를 해보세요.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과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를 알았으니,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셀프 자가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루 10분만 관리하세요.

  •  충분한 휴식과 찜질
    - 일상생활을 하면서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한 가지는 바로 휴식을 취하면서 통증 부위에 냉찜질을 하는 것입니다. 발을 편하게 쉬게 하면서 내부에 있는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됩니다.
    냉찜질을 하면 찜질 부위를 마비시키고 부은 발의 붓기를 줄이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 스트레칭
    -평상시 서있거나 앉아있을 때 스트레칭을 하며 혈액순환을 개선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의 뭉쳐있는 근육을 강화하여 통증을 줄여주면 됩니다. 
    가정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에는 테니스공을 바닥에 두고 굴리기, 발가락 스트레칭 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발 편한 신발
    고통스러운 발의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딱딱한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션감이 있고 기능성이 추가된 신발을 추천드립니다.
    구두나 밑창이 얇은 스니커즈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 기능성 깔창
    발이 편한 신발을 착용하더라도 나의 코디나 근무복에 따라서 딱딱한 신발을 착용해야 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발 아치를 받쳐주고 쿠션감이 있는 기능성 깔창을 추천해 드립니다.
    어떤 신발이든 깔창은 사용 가능하니 신발에 비해 좀 더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발통증으로 인하여 한동안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틈만 나면 스트레칭을 해주었고 기능성 신발도 구매하여 신어봤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생각처럼의 만족감 덜했습니다.

현재는 기능성 깔창을 사용하며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가격대도 부담되지 않아 만족도가 더 큰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다이소 제품부터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했지만, 현재는 풋프리 깔창에 정착하여 신발마다 넣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발통증으로 인해서 힘들고 고통스러운 시간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풋프리깔창

댓글